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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검색

배송 목록

  1. Q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배송비는 공급사 마다 다르기 때문에 상품 구매 할시 확인 하셔야 합니다.

  2. Q배송 시간을 지정할 수 있나요?

    상품의 배송은 재고 및 배송 준비 기간, 배송 경로와 택배사의 배송물량에 따라 방문 시간대가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배송날짜 및 방문 시간 지정은 어렵습니다.
          
      


  3. Q배송중에는 배송지 및 배송요청사항을 변경할 수 없나요?

    상품이 이미 출발하여 배송중인 상태에서는 배송지 및 배송요청사항/메모 변경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4. Q배송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나요?

    상품​의 배송은 재고 및 배송 준비 기간, 배송 경로와 택배사의 배송물량에 따라 방문 시간대가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배송날짜 및 방문 시간 지정은 어렵습니다.    


  5. Q상품을 직접 방문하여 수령할 수는 없나요?

    배송상품은 고객님께 직접 배송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직접 방문 및 수령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6. Q부재중으로 상품이 반송된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고객 부재로 반송되거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반송된 경우 상품의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7. Q한번에 같이 구매한 상품의 배송지를 각각 설정할 수 있나요?

    한 주문번호 당 배송지는 한 개만 설정 가능합니다.  상품을 각각 다른 주소지로 배송 받고 싶으시다면,

    취소 후 따로 구매해주시길 바랍니다. 


  8. Q배송준비중 상태인데 상품이 도착했습니다.

    배송준비중 상태라도 상품이 배송될 수 있으므로 안심하고 수령
    판매자가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물건을 발송했다면 배송준비중이라도  

    상품이 배송될 수 있습니다.
        


  9. Q평균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결제완료 후 평균 2~3일(영업일 기준) / 가전,가구 등은 7~10일(영업일 기준) 소요됩니다.

    기본 배송일이 경과해도 물건이 오지 않으면 고객센터(1600-5757) 또는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 배송기간은 상품의 특성이나 주문량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0. Q배송이 지연되는 사유를 알고 싶어요.

    배송이 지연되는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입금확인이 안된 경우 → 회원님의 마이페이지에서 주문상태가 '결제완료'인지 확인하시가

                                     바랍니다. 아직 '입금확인중'에 상품이 있다면 입금확인이 안된

                                     상태이므로 판매고객이 상품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먼저 판매고객에게 지연예고 통보를 받으셨는지 확인하세요

                                     어떤 지연예고도 없이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에는 마이옥션에서 현재

                                     상품의 배송위치를 확인하세요                                                   

    ②판매자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 상품위치가 확인되지 않거나 상품 추적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판매고객에게 직접 연락하셔서 배송지연 사유를

                                     확인하신후 신속한 배송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③수령지 정보가 잘못된 경우 → 수령지 정보가 잘못 기재된 경우에는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니

                                    회원님의 마이페이지에서 '수령지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시고 잘못된

                                    경우 판매고객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주소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④구매자가 색상/사이즈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구매한 상품의 사이즈나 색상 등을 기재해야

                                   하는 항목인지 확인해 주십시오. 만일 색상/사이즈를 기재해야하는

                                   상품인데 기재하지 않은 경우에는 판매고객에게 연락하셔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색상/사이즈를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11. Q상품이 발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언제쯤 받아볼 수 있나요?

    상품 발송 안내 문자메시지는 판매업체에서 상품을 택배사로 보내고, 운송장번호를 전산에
    입력할 때 발송됩니다. (문자메세지 발송시점 : 1시간 단위)

    [배송확인 안내]
    ① 택배사는 판매업체에서 받은 상품을 고객님께 1 ~ 2일 이내에 배송하며,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배송하지 않습니다.
    ② 발송된 이후에는 
    [설정 > 마이페이지 > 주문서번호 > 상태설명보기]에서 배송확인을 원하시는
       상품의 주문번호 오른쪽 택배/구매확정 아래 택배사 클릭 시 해당 택배사로 배송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발송완료 일시를 기준으로 2일(일/공휴일 제외)이 지나도 택배정보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
    판매업체/문의처로 연락하셔서 배송을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12. Q여러 가지 상품을 일괄로 구매했습니다. 배송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나요.

    묶음 배송을 지원하는 판매자이며 상품 출고지가 동일할 때,  여러 가지 상품을 구매한 경우 묶음 배송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아래 유형의 경우 묶음 배송 불가하니 참고 바라며 가능 여부는 판매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묶음 배송 불가 유형>
     1 
    같은 주문번호라도 판매자가 다른 경우
     2 
    같은 상품이라도 주문번호가 다른 경우
     3 
    판매자가 동일해도 상품 출고지가 서로 다른 경우
     4 
    판매자가 묶음 배송을 지원하지 않을 경우 (상품 페이지에 기재)
     5 
    부피/질량이 큰 상품 또는 설치/제작상품
     6  배송지가 서로 다른 경우
     7  구매 상품이 이미 배송 중인 경우  


  13. Q배송지 주소를 변경했는데. 이전 주소로 배송되었어요. 어떻게 하나요.

     배송지 변경은 상품의 주문/배송 상태가 '입금대기중' 또는 '결제완료'에서만 가능하며,
     변경하였는데도 변경 전 주소로 발송되었을 경우 신속히 판매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판매자와 협의 없이 '배송 메시지'에 변경된 주소를 기재하였을 경우 변경 처리되지 않습니다.                                                                                                                                                                                                                                                                                                                                                                                                                                                                  
     


  14. Q주문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이 배송되었어요

    배송된 상품이 주문한 상품과 다를 경우, 반품 또는 교환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교환 신청은 배송완료 후 7영업일 이내  

    가능합니다. 
        

     


  15. Q상품이 배송 중인데, 취소할 수 있나요.

    취소 신청은 입금대기중/결제완료/배송준비중(발송 전)에서만 가능하며,  배송 중인 상품의 구매를 원하지 않는다면 수령 후  

    반품신청으로 가능합니다.
    주문하신 상품이 이미 배송 중이라면, 주문을 취소하실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입금대기중/결제완료
      -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가기 이전 단계이며, 취소 신청 시 즉시 취소가 처리됩니다.
     2  배송준비중
      -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간 단계이며, 판매자의 상품 발송 여부에 따라 취소가 처리됩니다.
      -  상품 발송작업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 취소 신청 시 즉시 취소가 처리됩니다.
      -  상품 발송작업이 진행된 경우, 취소 신청 시 취소가 거부되며 상품수령 후 반품으로 진행됩니다.
     3  배송중/배송완료
      - 상품 발송작업이 완료된 건으로,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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